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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신설) 인프라시스템의

신뢰성 해석 및 설계

인프라시스템의 (체계)신뢰성 해석 및 설계

해양항만구조물의 신뢰성 해석 및 설계 (최신 항만설계기준 준용)

​하천(범람).해안(월파) 신뢰성 해석 및 설계

다양한 수준에 따른 신뢰성 방법론 적용(Reliability Levels)

(Level 1, 2, 3, 4)

신뢰성분석법 Level 1, 2, 3, 4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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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vel 1 신뢰성평가

Level I 방법은 주로 하중저항계수설계법(LRFD)은 구조물의 신뢰도를 확보하여 부분안전계수(Partial safety factor)를 적용하여 설계단계에서 이 계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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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vel 2 신뢰성 방법

Level II 방법(FOSM, SOSM)은 각 확률변수의 평균과 분산, 그리고 분포형태만으로 구조물의 파괴확률(신뢰성지수)를 근사적으로 계산해 내는 방법으로 모멘트법(moment method)라고도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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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vel 3 신뢰성평가

Level 3 방법은 한계상태함수를 이용하여 파괴영역을 정의하고 해당 영역에서 확률변수의 발생확률을 나타내는 확률밀도함수를 적분하여 파괴확률을 계산하여 방법 

 

확률밀도함수를 직접 적분하여 파괴확률을 계산하는 직접적분법이나,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파괴확률을 구하는 몬테카를로법(MCS), 라틴하이퍼큐브샘플링(LHS) 등이 있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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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evel 4 신뢰성평가

Level 4 방법은 초기 건설비, 유지관리비, 시스템 파괴시 발생하는 비용(리스크) 등을 모두 포함한 생애주기총비용(LCC)을 산정하여 이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방법

​바름브레인은 Level 1,2,3,4 어떠한 방식이든 고객이 고민하는 문제를 가장 합리적으로 손쉽게 풀 수 있는 접근 방법으로 최선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

​아래에 (주)바름브레인 뿐만 아니라 신뢰성해석 및 설계와 관련된 좋은 소식을 시시각각 전달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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